네! 코딩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스케치, 모형, 영상, 디자인 툴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창작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챌린지와 달리 아이디어 부문은 없으나, 스토리텔링/프로토타입 부문 2가지 모두 코딩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프로젝트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구현하지 않는다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상상을 표현해 주세요.
새롭게 도구를 익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23년 기준, 45%의 참가자들이 처음 사용하는 도구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제출했습니다. 쉽게 시도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자료실에 디지털 도구 튜토리얼, 교안을 제공합니다.
타 대회 출품 이력이 있는 작품은 미수상작에 한해 아이디어를 보완하여 제출 가능합니다. 아이디어 보완 과정에서 어떤 배움이 있었는지 프로젝트 제출 양식에 기재해 주세요. 제출 작품은 개인 또는 팀이 직접 기획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는 없습니다.
7월 10일까지 프로젝트를 제출하신 팀에게는 선정 과정을 통해 간식을 보내드립니다. (10팀 이상 선정)
학교 현장 취재를 통해 프로젝트 과정을 알릴 기회 등에 우선 초대 드릴 수 있습니다.
아니요, 무료입니다.
챌린지 참가 뿐 아니라, 교육자 오리엔테이션/연수, 웰컴 키트 등,
챌린지 운영 비용은 모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후원합니다.
만 7-18세 어린이/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 다니지 않는 어린이/청소년도 참가 가능합니다.
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며, 팀 인원은 최대 3명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네! 코딩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스케치, 모형, 영상, 디자인 툴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창작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챌린지와 달리 아이디어 부문은 없으나, 스토리텔링/프로토타입 부문 2가지 모두 코딩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프로젝트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구현하지 않는다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상상을 표현해 주세요.
새롭게 도구를 익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23년 기준, 45%의 참가자들이 처음 사용하는 도구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제출했습니다.
쉽게 시도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자료실에 디지털 도구 튜토리얼, 교안을 제공합니다.
챌린지 진행 기간 중이라면, 신청서에 기재한 날짜와 다른 시점에 교실에서 챌린지를 개최하셔도 됩니다.
일정 변경 계획을 주최 측에 말씀해 주시지 않아도 되지만, 챌린지 종료일까지는 완성된 프로젝트를 제출해 주세요.
네, 프로젝트 제출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제출해 주셔도 좋습니다.
네, 챌린지 진행 기간 이내에는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을 원하는 분은 “(수정) 프로젝트 제목” 양식으로 작성하여 다시 프로젝트를 제출해 주세요.
이전 제출한 동일 프로젝트는 자동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제출을 완료하면 이메일 주소로 자동으로 챌린지 참가 인증서가 발송됩니다.
인증서를 수령했다면 제출 완료, 인증서를 수령하지 못했다면 퓨처랩@카카오톡 문의를 남겨 주세요.
타 대회 출품 이력이 있는 작품은 미수상작에 한해 아이디어를 보완하여 제출 가능합니다.
아이디어 보완 과정에서 어떤 배움이 있었는지 프로젝트 제출 양식에 기재해 주세요.
제출 작품은 개인 또는 팀이 직접 기획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는 없습니다.